2020년 1월 26일 주일설교 > 주일예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주일예배

2020년 1월 26일 주일설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울릉제일교회 작성일20-02-02 05:57 조회16회 댓글0건

본문

영혼의 보약 (잠언 3:5-10)
 
   오늘 본문은 솔로몬 왕이 제시한 건강법이 소개되어 있습니다. 그 가운데 8절을 보면 “이것이 네 몸에 양약이 되어 네 골수를 윤택하게 하리라”고 했습니다. 몸이 허약한 사람들에게는 귀가 번쩍 뜨이는 얘기입니다. 몸에 양약이 되고, 골수가 윤택해지는 약이 있다면 누가 그 약을 마다하겠습니까? 오늘 주신 말씀을 자세히 살펴보면서 참된 영혼의 보약이 무엇인지를 함께 찾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창조주 하나님을 인정해야 합니다
   5절을 보면 “너는 마음을 다하여 여호와를 신뢰하고 네 명철을 의지하지 말라”고 했고, 6절은 “너는 범사에 그를 인정하라 그리하면 네 길을 지도하시리라”고 했습니다. 왜 우리는 하나님을 의뢰하고 그를 인정해야 합니까? 그것은 하나님이 창조주이시기 때문입니다. 다시 말하면 하나님이 모든 것을 지으신 분이기 때문인 것입니다. 인정한다는 것은 신뢰와 신앙의 전제 조건이 됩니다. 그리고 믿는다는 것은 인정한다는 것과 같은 의미를 갖습니다. 내가 하나님을 믿는다는 것은 하나님을 인정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인정한다는 것은 순종하고 따른다는 것을 뜻합니다. 하나님을 전폭적으로 인정해야 내 길이 형통하게 됩니다. 그런 까닭에 영혼의 강건함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먼저 하나님을 창조주로 인정해야 합니다.
 
   2. 악에서 떠나야 합니다
   7절을 보면 “스스로 지혜롭게 여기지 말지어다 여호와를 경외하며 악을 떠날지어다”라고 했습니다. 사람이 독한 마음을 품거나 앙심을 품으면 신경 조직이 긴장 상태에 돌입합니다. 신경 조직이 긴장 상태에 돌입하게 되면 모든 신체 부분들이 긴장하게 됩니다. 그래서 피의 순환 속도가 빨라지고, 위벽도 긴장하게 되고, 뇌신경 회전 속도도 빨라집니다. 그리고 맥박도 빨라집니다. 이런 긴장 현상들이 신체 모든 부분에 무리가 가해지면서 건강에 해를 끼치게 됩니다. 인생 성공의 비결을 우리는 악을 떠나는 원리에서 찾아야 합니다. 건강의 비결도 거기에 있고, 바른 사회가 되고 바른 나라가 되는 것도 악을 멀리하고 버리는 데 있음을 우리는 기억해야만 합니다.
 
   3. 하나님이 주시는 양약을 먹어야 합니다
   8절을 보면 “이것이 네 몸에 양약이 되어 네 골수를 윤택하게 하리라”고 했습니다. ‘양약’은 가장 좋은 약이라는 것입니다. 그 약을 먹으면 몸이 건강해지는 것은 물론이고, 골수까지 윤택해진다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전인적인 건강이 이루어진다는 것입니다. 제아무리 값비싼 보약이라 하더라도 그 약효가 육체와 정신과 영혼을 한꺼번에 건강하고 윤택하게 만들지는 못합니다. 그러나 하나님을 섬기고 사랑하는 신앙의 약효는 몸도, 영혼도 건강하고 풍요롭게 만들어 줍니다. 19세기 후반, 아일랜드를 대표하는 희곡작가이며 소설가이자 시인이었던 오스카 와일드는 이런 말을 남겼습니다. “보통 부는 훔칠 수 있다. 그러나 진정한 부는 훔칠 수 있는 것이 아니다.” 성도 여러분, 행복과 건강, 성공과 부는 하나님이 주시는 선물이라는 사실을 믿으시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내려주시는 영혼의 양약을 먹어야 전인적 건강이 이룩된다는 것을 믿으며, 날마다 행복하고 강건한 삶을 살아가시기를 바랍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교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2014 Ulleungjeilchurch All rights reserved.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