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 1월 5일 신년주일설교 > 주일예배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회원로그인

주일예배

2020년 1월 5일 신년주일설교

페이지 정보

작성자 울릉제일교회 작성일20-01-05 04:18 조회7회 댓글0건

본문

눈을 들어 사방을 바라보라 (이사야 60:1~5)
 
   신학자들은 이사야서 40장부터 66장을 “구약 속의 신약(New Testa- ment book of Old Testament)”이라고 부릅니다. 그 이유는 이 부분의 주된 내용이 메시아를 통해 하나님과 이스라엘 민족간의 깨어졌던 관계가 회복된다는 것과 구원받은 사람들이 받을 복에 대해 예언하기 때문입니다. 그 가운데 60장부터 62장은 이스라엘의 영광스런 회복을 예언하며, 그 구원과 회복은 메시아를 통해 성취된다는 것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오늘 우리는 특별히 이사야서 60장 1절부터 5절 말씀을 주목하려고 합니다. 본문에서는 세 가지를 우리에게 명령하고 있습니다.
 
1. 일어나라는 명령입니다
   지금까지 이스라엘 백성들은 전쟁에 졌기 때문에, 바벨론에서 포로 생활을 한다는 이유 때문에, 예루살렘 성과 성전을 빼앗겼을 뿐만 아니라 무너졌다는 이유 때문에 얼굴을 들지 못한 채 살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이제 곧 하나님의 은혜로 회복될 것이며 잃어버린 것들을 다시 찾게 될 터이니 “일어나라”는 것입니다. “일어나라”는 하나님의 명령에는 두 가지 뜻이 들어 있습니다. 첫째, 당당히 일어나라는 것입니다. 둘째, 지금 일어나라는 것입니다.
 
2. 빛을 발하라는 명령입니다
   빛이 무엇인가는 요한복음에서 잘 설명해 줍니다. 요한복음 1장 9절을 보면 예수님을 “참 빛 곧 세상에 와서 각 사람에게 비추는 빛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요한복음 9장 5절에서는 “내가 세상에 있는 동안에는 세상의 빛이로라”고 하셨습니다. 이사야는 우리가 일어나 할 일이 빛을 발하는 것이라고 했습니다. 나는 홀로 빛을 발할 수가 없습니다. 나는 빛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빛을 발하라는 것은 빛 되신 예수를 전하고 그 빛을 전하라는 것입니다. 하루하루 내 가정에서, 직장에서, 일터에서 그리스도인으로서 빛을 발하며 사는 것이 빛을 밝히는 것입니다.
 
3. 네 눈을 들어 사방을 보라는 명령입니다
   4절을 보면 “네 눈을 들어 사방을 보라”고 했습니다. 그리고 눈을 들어 동서남북을 바라보아야 하는 이유를 4절 이하에서 설명하고 있습니다. “무리가 네게로 오기 때문이며, 네 아들딸이 먼 곳에서 오기 때문이라”고 했고, 6절에서는 “미디안 사람들과 스바 사람들(이방인)이 금과 유향을 가지고 올 것이기 때문이라”고 했고, 8절에서는 “동서남북에서 구름같이, 비둘기가 날아오는 것처럼 날아온다”고 했습니다. 그 뜻은 간단합니다. 하나님의 은혜로 예루살렘이 회복될 뿐만 아니라 동서남북에서 떠났던 사람들이 돌아오고 헤어졌던 사람들이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바다로 보화를 가득 실은 배들이 돌아온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여기서 특별히 주목할 것이 있습니다. 신앙이 회복되고 영혼이 회복되면, 다시 말해 영적으로 예루살렘이 회복되면 복과 은혜가 동서남북에서 모여든다는 사실입니다. 2020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우리가 새해 무엇을 해야 할까요? 영성을 회복해야 합니다. 믿음을 되살려야 합니다. 그래야 동서남북에서 몰려오는 축복과 은혜를 받을 수가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그누보드5
교회소개 개인정보취급방침 서비스이용약관 Copyright © 2014 Ulleungjeilchurch All rights reserved.
TOP